카메라 흔들기
2020. 4. 27. 16:25ㆍ개발일지
이번에는 공격 시나 벽을 파괴할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효과를 넣어주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FMOD를 이용해 배경음, 효과음을 추가하는 작업과 이동시 바닥 타일의 색상 변경 작업을 했다.)
카메라를 어떻게 흔들지 결정하는 파라매터는 Amplitude(진폭), Duration(흔드는 시간), Frequency(흔드는 빠르기) 세가지로 정했다. 카메라를 흔들기 전에 원래 카메라의 위치를 기억하기위한 멤버변수도 추가해주었다.
ShakeCamera()를 호출하면 원래 위치를 저장하고 흔들기를 시작한다.
설정한 파라매터를 이용해 카메라를 흔든다.
이때 랜덤성을 주기위해서 랜덤한 값에서 시작하도록 해준다.
실행 결과(사운드 주의)